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특강
좋아요:0
작성자 손윤기 등록일 15.08.13 조회수 556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특강

윤해윤 지음

이책은 총 개의 큰 단원과 한 단원 안에 개의 단원이 또있다.

1-1:이 단원에는 소에 대하여 나와있다.  그 내용은 농장 주인들이 죽은 소의 뼈와 살을 갈아서 소한테 줘서 소가 미치는 광우병에 대한 것이다 그런데 광우병에 걸린 소를 먹은 사람은 시간이 지나고 나면 몸이 이상해지는데 치료할 약이 없기 때문에 100% 죽는다. 그래서 부검을 해 보았더니 뇌에 구멍이 숭 숭 뚤려있었던 것이다.

1-2: 이번애는 닭과 돼지에 대하여 내용이 있다.농부들은 닭이 병에 걸리지 안게 항생재를 투입하고 밤에도 조명을 켜놔 인위적으로 밤과 낮을 짧게 만든다. 그리고 비닐하우스 안에서 수 천마리의 닭이 움직이지도 못하고 살고 있다. 그리고 돼지는 좀 잔인하다. 그 때 구재역이 강타헀을 떄 수억 마리의 돼지들이 생매장 돼었다.

1-3:이번에는 슬로푸드이다. 술로푸드는 페스트 푸드를 먹지 말고 천천히 먹자는 것이다. 슬로 푸드의 상징은 달팽이 이다. 패스트 푸드가 좋지 않은 이유는 몸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하지 못하게 하고 비만과 당뇨병들이 걸릴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나는 패스트 푸드를 가끔씩만 먹어야 겟다.

2-1: 이 단원은 북극곰에 관해서 이다. 내용은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북극곰이 살 곳과 얼음이 없어져 바다표범을 잡아먹지 못하여 굶어 죽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구온난화를 방지해야 한다.

2-2: 지구온난화의 원인은 사람이 발생하는 것 소와 돼지등과 같이 가축들이 내뿜는 가스, 그리고 화산이 폭발할 때 가스와 먼지를 얼마나 많이 배출하는지 이다. 나는 가까운 거리를 걸어 다니고 자전거를 타고 다녀야 겠다. 그리고 고기를 돼도록이면 생선을 먹어야 겠다.

2-3: 숲이 사라진다는 말이다. 난는 이번단원에서 정말로 불법으로 나무를 자르는 사람들은 나쁘고 바보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가축을 먹이기 위해 농장을 지을 땅을 가지기 위해 나무를 자르니 고기를 먹지 않으면 나무를 자르지 않을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1: 고래에대해서 내용이 있다. 우리가 고래를 많이 죽이고 귀신고래가 느리다는 점을 이용해 귀신고래를 엄청 많이 잡았는데 귀신고래는 물밖으로 나와서 사람이 만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이 냉용을 읽고 우리가 나쁘게 했는데  고래가 용서해 주니 다시는 그런 잘못을 저지르면 않돼갰다고 느꼈다.

2-2: 2007년 7월12월 7일 오전 7시 6분경  태안 앞바다에 기름 유출 사고가 일어났다. 나는  사람들이 신발 벗고 뛰어나가 헌옷등으로 기름을 제거하여 지금은 깨끗하게 되었다. 하지만 사람들이 무방비로 기름 독에 노출되어서 병에 걸렸다. 나는 이 기름을 제거하신 분들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2-3: 싹쓸이 어업에 대한 것인데  싹쓸이 어업을 해서 물고기들이 사라졌다.







































































































































































이전글 모비딕
다음글 보물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