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권의 책을 친구들과 함께 독서릴레이 해요~


*일정: 5월8일 책 수령


*릴레이시작: 5월8일부터 7월14일까지 10주간, 책 돌려읽고 100자 이상 독서평 쓰기


*북릴레이 종료 및 도서관 책기증: 7월17일~19일 도서관으로 부탁드립니다.


*각 팀의 리더는 독서릴레이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점검 및 관리해 주세요. 책이 분실되지 않고 다음사람으로 잘 넘어갈 수 있도록 신경써주세요~^^

과학속 슈퍼스타
작성자 이수빈 등록일 17.05.21 조회수 237
첨부파일

제목 : 과학속 슈퍼스타

글 : R.G. 그랜트,   그림 : 바셔,   옮김 : 윤영,  출판사 : 아르볼

 

  책에서는 우리 과학사를 이끈 여러 과학의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가 소개할 인물은 과학의 날에 편지도 쓴 마리 퀴리다. 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마리퀴리 박사는 라듐을 주머니에 넣고 다녔다고 한다. 방사선이 해롭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좋았을텐데 말이다.

 다음은교과서에도 나오는 제인 구달을 소개하고 싶다. 아생침팬지를50년 넘게 연구해서 침팬지가 항상 펴오하로운 채식주의자가 아닌 가끔 사냥을 하고 영역싸움이나 서열싸움을 하는 인간과 닮았다는 것을 밝혀냈기 때문이다.

 아이작 뉴턴은 만류인력, 운동의 법칙 세가지와 흰 빛은 모든 색의 혼합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아마 프리즘도 처음 사용했을 것이다.

 피타고라스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로 유명하지만 사실 처음으로 발견한 사람은 아니다. 이전보다 새롭고 더 나은 증명법을 만들었다.

 이 책은 우리 과학사를 쭉 가볍게 훑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인물을 간단히 찾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이전글 최고를 찾아라! 우주 기네스북
다음글 원소주기율 감옥 대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