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권의 책을 친구들과 함께 독서릴레이 해요~


*일정: 5월8일 책 수령


*릴레이시작: 5월8일부터 7월14일까지 10주간, 책 돌려읽고 100자 이상 독서평 쓰기


*북릴레이 종료 및 도서관 책기증: 7월17일~19일 도서관으로 부탁드립니다.


*각 팀의 리더는 독서릴레이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점검 및 관리해 주세요. 책이 분실되지 않고 다음사람으로 잘 넘어갈 수 있도록 신경써주세요~^^

악당과 영웅/3-5/전재형
작성자 전재형 등록일 17.05.25 조회수 384
<악당이 사는 집>을 읽고

  악당과 영웅? 너무나도 다른 말 일거라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악당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인물 이지만, 영웅은 악당을 물리치는 인물 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악당과 영웅은 별 차이가 없다. 그 차이는 바로 '진심' 인것이다.  악당도 영웅도  똑똑하고 힘도 세다. 하지만 악당은 진심이 없는 것이다.  

  그런데 그 진심은 어느 쪽에서 보느냐에 따라 다르다. 슈퍼맨이나 배트맨에서는 모두 영웅과 악당이 있다. 슈퍼맨이나 배트맨은 민간인, 그러니까 보통 사람들 입장에서 보면 영웅이지만, 악당들 입장에서 보면 오히려 영웅이 악당일 수 있다.
 
  악당이 없이 영웅이 생길 수 있을까? 
  영웅은 악당을 물리치러 등장한 인물이다.  그런데 악당이 없다면 영웅은 생길 필요가 없다. 악당은 이야기에서 등장한 재미있는 인물이다. 영웅은 악당에서 부터 비롯된 것이다.
 
  악당? 나쁜 인물? 악당이란 말을 들으면 무조건 '나쁘다' 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어떤 이야기 인지, 그 이야기에서 악당이 왜 필요한지,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는 것이 어떨까?
이전글 3-1/ 최준환/ 철학,과학 기술에 다시 말을 걸다
다음글 3-3/전윤지/(매콤 달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