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권의 책을 친구들과 함께 독서릴레이 해요~


*일정: 5월8일 책 수령


*릴레이시작: 5월8일부터 7월14일까지 10주간, 책 돌려읽고 100자 이상 독서평 쓰기


*북릴레이 종료 및 도서관 책기증: 7월17일~19일 도서관으로 부탁드립니다.


*각 팀의 리더는 독서릴레이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점검 및 관리해 주세요. 책이 분실되지 않고 다음사람으로 잘 넘어갈 수 있도록 신경써주세요~^^

3-5 이예지 악당이 사는 집
작성자 3-5 이예지 등록일 17.05.28 조회수 381

이 책은 옆집 할아버지의 정체를 밝혀내는 이야기이다. 난 이 이야기를 읽고 나서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 바로 우리 집 윗층사는 애들과 옛 롯데인벤스 408호에 사는 무서운 아줌마가 생각났다. 내가 옛날 롯데인벤스508호에 살 때 우리집은 매트를 깔고 있고 띵똥 하면서 올라 와서는 막 화를 내고 가버리는 나쁜 아줌마 아저씨였다  이 지독한 사람들 때문에 우리는 한라한솔로 이사를 왔다. 이러니 여기서는 우리 윗집 꼬맹이들이 아침 7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쉬지 않고 쿵쾅 쿵쾅한다. 으악~~ 너무 힘들다.

이웃이 어떤 위치에 만나느냐에 따라 악당이 바뀌는 것 같다. 우리 윗집에겐 지금 우리가 악당일까?

조찬이와 옆집 할아버지처럼 마음을 나누면 친구가 되고 서로 싫어하게 되면 서로에게 악당이 되는 것같다.

나도 초찬이와 옆집 할아버지처럼 이웃과 사이좋게 지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참. 다행히 우리 아랫집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우리를 참 예뻐해주는 천사같은 이웃이다.

이전글 3-5 이예지: 별에 미친 과학자 장영실
다음글 3-5 이예지 천재식물 탐정 파리지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