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권의 책을 친구들과 함께 독서릴레이 해요~


*일정: 5월8일 책 수령


*릴레이시작: 5월8일부터 7월14일까지 10주간, 책 돌려읽고 100자 이상 독서평 쓰기


*북릴레이 종료 및 도서관 책기증: 7월17일~19일 도서관으로 부탁드립니다.


*각 팀의 리더는 독서릴레이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점검 및 관리해 주세요. 책이 분실되지 않고 다음사람으로 잘 넘어갈 수 있도록 신경써주세요~^^

아시아의 신화
작성자 전재형 등록일 17.06.04 조회수 365

라마야나

 

우리는 유럽의 그리스 로마신화는 줄줄 꿰면서 정작 아시아의 신화에 대해서는 모를 때가 많다. 이 책은 인도의 유명한 신화 라마야나를 다룬 책이다.

 

이 책의 줄거리부터 소개하려 한다. 마왕 라바다는 수행을 하며 브라마흐 신께 무엇이든 물리칠 수 있는 힘을 받았다. 하지만 라바다는 그 힘을 동물과 인간들을 해치는 데에 사용 했다.

이것을 본 비슈누 신이 자기가 인간으로 태어나서 라바다를 무찌르는 이야기이다.

 

라마야나는 인도의 대다수 사람들이 믿는 힌두교(브라만교)에 큰 영항을 미쳤다.

인도는 물론 주변국들 까지도 말이다. 특히 타이에서는 라마를 왕의 호칭으로 사용한다. 라마1,2...이런 식으로 말이다. 이것으로 봐서는 인도나 그 주변국들에서는 라마야나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신화는? 그리스 로마 신화? 유럽의 신화만 아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리스 로마 신화만을 알고 정작 우리와 더 가까운 아시아의 신화를 조금이나마 기억해 보는 것이 어떨까?

이전글 3-1/이지희 /별에 미친 과학자 장영실
다음글 3학년3반 / 김동혁 / 걸어서 만나는 임진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