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권의 책을 친구들과 함께 독서릴레이 해요~


*일정: 5월8일 책 수령


*릴레이시작: 5월8일부터 7월14일까지 10주간, 책 돌려읽고 100자 이상 독서평 쓰기


*북릴레이 종료 및 도서관 책기증: 7월17일~19일 도서관으로 부탁드립니다.


*각 팀의 리더는 독서릴레이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점검 및 관리해 주세요. 책이 분실되지 않고 다음사람으로 잘 넘어갈 수 있도록 신경써주세요~^^

달콤, 매콤
작성자 전재형 등록일 17.06.18 조회수 348

<달콤, 매콤>을 읽고

 

달콤함과 매콤함은 무엇일까? 달콤함은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이루었을 때 그 기쁨을 말하는 것이고, 매콤함은 친구를 잃었을 때, 속상했을 때의 기분이다.

 

   이 이야기에서의 달콤함은 우정을 쌓고 있을 때, 친구와 놀 때, 다시 우정을 되찾았을 때이다. 또 매콤함은 용규의 어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셨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친구를 무작정 의심 했을 때 이다.

모든 이야기에서는 달콤함과 매콤함이 공존하는 것 같다. 달콤함과 매콤함이 있어야 사건을 만들 수 있고, 그 사건을 풀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플랜더스의 개를 예로 들 수 있다. 매콤함은 플랜더스의 개가 철물 장수에게 두드려 맞았던 것 이고, 달콤한 것은 플랜더스의 개가 할아버지를 도와 드리기 위하여 수레를 끌겠다고 한 것이다.

 

  나도 이렇게 친구들과 갈등을 겪은 적이 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갈등이 매우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친구와 싸웠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사이좋게 지내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많은 것을 배우기도  했다. 용규와 갈등을 겪은 후 서로 사과하고 화해하고 다시 사이좋은 친구가 되었으니 앞으로 이 셋은 더 사이가 좋아질 것이다.

 

이전글 이지희/3-1/래드맨 우리가 도와줄게
다음글 악당이 사는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