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권의 책을 친구들과 함께 독서릴레이 해요~


*일정: 5월8일 책 수령


*릴레이시작: 5월8일부터 7월14일까지 10주간, 책 돌려읽고 100자 이상 독서평 쓰기


*북릴레이 종료 및 도서관 책기증: 7월17일~19일 도서관으로 부탁드립니다.


*각 팀의 리더는 독서릴레이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점검 및 관리해 주세요. 책이 분실되지 않고 다음사람으로 잘 넘어갈 수 있도록 신경써주세요~^^

생활 속 슈퍼 히어로
작성자 전재형 등록일 17.07.01 조회수 296
           <내가 슈퍼 히어로 라면?> 을 읽고



   이세상에 캡틴 아메리카나 아이언맨 같은 슈퍼 히어로들이 존재할까?  이 책의 주인공인 나탕 캡틴은  슈퍼 히어로들을 믿고 스스로 되려고 노력한다. 나탕이 슈퍼 히어로가 되고 싶어하는 이유는 자기가 못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신감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슈퍼 히어로란 무엇일까 ?
초능력이 있는 사람? 다른 사람을 구해 줄 수 있는 사람? 흠..... 아마도  두 개를 합친 것 같다. 아마 초능력으로  다른 사람을 도와 주는 사람일 것이다. 
   하지만 꼭  초능력을 이용해야만  슈퍼 히어로는 아니다.

   생활속에서도 슈퍼 히어로를 찾을 수 있다.  할머니,어머니의 집안일을  도와드리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작은 일 부터 아프리카의 가난한 아이들에게 희망 편지를  써 주고 , 돈을 보내는 것 까지.....  이런 것이 모두 슈퍼 히어로 들이 하는 일,바로 이타주의적  행동이다.  이타주의적 행동이라는 것은  나부터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행동이다. 그렇지 않고 이기적인 행동만  하면 슈퍼 히어로는 꿈도 꿀 수 없다. 설사  될지라 하더라도, 그 슈퍼 히어로는 사람들이 좋아 하지 않을  것이다.

   슈퍼히어로?  왠지 대단한 말처럼 보인다 . 하지만 잘 생각 해보면 그렇게 대단하지 않다.
 괴상한 초능력을 쓰는 그런 슈퍼 히어로는 현실에 없지만,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을 도와 주는 것 만으로도 슈퍼 히어로가 될 수 있다.
                                               슈퍼 히어로 되기, 도전!!!

이전글 3-3/김동혁/악당이 사는 집
다음글 라마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