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당신의 아이는 원래 천재다.
작성자 임지후 등록일 16.07.15 조회수 357

우리 아이들은 원래 천재이고, 특별한 존재이다. 여기서 말하는 특별함은 잠재력을 말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어 초일류 리더다운 아이들로 만들자라는 것이다. 서두에서부터 흥미진진했다.


이를 위해서, 가장 먼저 내가 변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아이들이 변한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나보다 낫다는 사실을 끊임없이 되뇌면서 아이들을 바라보며 나아가라고 한다.


내용안에  "자녀를 공부 열심히 하는 아이로 만들고 싶다면 부모가 먼저 공부 열심히 하는 사람이 되어라....자녀를 책을 가까이 하는 아이로 변화시키고 싶다면 부모가 먼저 독서광이 되어라...자녀가 친구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가 되는 것을 바란다면 부모가 먼저 주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라...(이하 생략)"

부모가 먼저, 부모가 먼저... 이것이 자녀 교육의 핵심인 것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10년뒤를 바라보는 교육, 초일류 리더를 기르는 미래형 커리큘럼의 교육 마인드를 가지라고 한다. 미래형 커리큘럼의 공부 습관 교육은 일을  즐길 줄 아는 능력이다. 우리는 이 능력을 아이가 자신의 일, 공부를 하면서 계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공부를 즐기는  마인드인데, 이를 위해서 부모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늘 긍정적인 말과 행동을 하라는 것이다. 이것이 초일류 리더십 교육의 핵심이라고 한다.

정리하면서 계속 되뇌여지는 것은 내가 먼저 변해야 겠구나였다. 솔선수범하는, 긍정의 화신이 되어야겠구나였다.  교육은 역시 부모의 본이 중요하구나를 깨달으면서...


책을 읽고, 몇가지 실천하고자 하는것이 생겼다. 우선 내가 책을 많이 보기로 한것과, 책 안에 계속 언급되던 철학 고전을 읽히고자 하는것인데, 우선 아이들 수준에 맞는 위인전부터 같이 읽고, 생각나누기를 하는것이다. 공부반, 독서 반의 원칙을 지키면서... 마지막으로 긍정의 마인드를 잊지 말고, 항상 아이들의 장점만을 보려고 노력하고, 장점만을 말하는 엄마가 되려고 노력하려는 것이다.


책을 읽고 항상 깨어지고, 변하려는 나의 모습 뒤에 언젠간 멋진 초일류 리더가 되어있을 우리 아들들을 생각하며, 오늘도 긍정마인드로 행복하게 살아가자... 화이팅!!!

이전글 인성이 실력이다
다음글 책은 도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