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펀스쿨 레크리에이션
작성자 변형석 등록일 16.07.20 조회수 504

"학교에서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 교실놀이에요.", "학교에서 책만보면 지겨워요." 바로 현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 대부분의 공통적인 이야기일 것이다. 왜 아이들은 체육이나 교실놀이를 좋아할까? 바로 목표가 명확히 설정돼있고 그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수행하는 과정이 재미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교실놀이는 학교에 대한 공포심 때문에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이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교실놀이, 가족여행, 운동회 등 우리는 살면서 많은 행사에 참여한다. 그 행사마다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레크리에이션, 즉 게임이다. 이 책은 야유회, 체육대회, 해변, 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게임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있다. 간단히 음식을 기다릴 때, 모임에서 누군가 오기를 기다릴 때 등 우리 일상생활중에서도 간단한 게임을 쓸 수 있는 상황은 무궁무진하다 .그 상황에서 이 책 한권이면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해지지 않을 것이다. 또한 교사들에게는 교실놀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학교, 가고싶은 학교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밌어할만한 레크리에이션 게임들이 많이 수록 되어있다. 이 책을 읽으면 당신도 재밌는 게임의 진행자가 될 수 있다.

이전글 아이의 마음을 치유하는 토닥토닥 심성놀이
다음글 아주 작은 반복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