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3 책사랑팀 게시판 입니다.

책을 읽고 느낀점을 함께 공유하면 생각을 키워가시기 바랍니다.

1-3 책사랑(학부모팀)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작성자 최성훈 등록일 15.06.26 조회수 393

아빠와 함게 그림책 여행

북극곰출판사

이루리 지음

 

이 책은 저자의 이름도 귀엽고 출판사 이름도 귀여우며 책안의 내용도 따뜻하고 참 친절하다.

본적 없는 작가이지만 이런 동화책 소개글을 써주는 아빠라면 동화작가라는 직업을 떠나  참 좋은 아빠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 안의 내용은 총 6개의 주제로 세계 여러나라 동화 59편을 소개해 주고 있다. 그 중에는 유아도서에서 유명한 몇몇 작품도 있으며 생소한 동아시아의 작품, 잘 알지 못했던 우리나라 작가의 작품, 그리고 이미 베스트셀러여서 익히 알고 있었으나 사실은 잘 알지 못했던 그 안의 숨겨진 사연들도 소개해 주고 있어 재미있게 읽어 나갈 수 있었다.

 

책 마지막에는 59편의 동화를 표로 정리해주어 매 새학기마다 휴대폰에 저장해 놓는 학년별 권장도서 목록처럼 아주 특별한 저장 목록으로 추가하게 되었다.

 

어느 순간 손에서 놓아버리고 마음에서 밀어 놓은 시처럼 아이들이 커가고 글을 깨우치게 되면서 아이들 책은 아이들이 혼자서 보아버리는 경우가 많아 졌다.  사실 그 많은 동화책을 일일히 같이 읽어주기에는 생활이 바쁘기도 했지만...

아이들 어릴 때 그림동화는 아이를 무릎위에 앉혀놓고 같이 그림과 글을 보며 내 목소리로 아이와 같이 듣고 공감했었는데 이 책에서 소개하는 주옥같은 동화 책을 보고 있자니 괜히 뭔가를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동화란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닐 수도 있는데 그들의 동심을 시처럼 읽어주지 못하는 어른이 되어 버린 것 같아 속상했다.

 

이번 주말에는 아들의 손을 잡고 저자의 빅 추천 목록과 함께 도서관에 가봐야겠다.

 

이전글 1~3반 책사랑. 두근두근 내인생
다음글 습관의 힘 - 새벽의 좋은 습관은 기적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