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야기 365일 [상편]을 읽고.
작성자 유희열 등록일 14.12.09 조회수 458

이야기 365라는 책은 책안의 이야기가 365개나 된다.

각 월 마다 월에있는 날의 수대로 이야기가 있고 그중에는 중간중간 대표가 되는 이야기가 있다.

시작은 12마차가 성문안으로 들어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닭을 잡아먹기 위해 의사인 척 하는 고양이부터, 물고기를 먹는 여우와 그외에 우리가 아는 여우와 황새 이야기도 있다.

이 이야기 365라는책은 책의 이야기가 많아 상편과 하편이 있는데. 나는 상편이 더 재미있는 것 같다 이렇게 상편을 올린다.

상편의 이야기는 1월~6월까지있다. 그러면 하편의 이야기는 7~12월까지이다.

상편의 이야기중 1월~6월 까지중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 BEST  5를 골라 보겠다.

우선 BEST 5!  3월의 23번 이야기 당나귀 왕자이다. 페이지 172쪽이다! 당나귀 왕자는 당나귀로 태어난 왕자가 나중에 아름다운 공주와 결혼을 하는 이야기이다!

그럼 BEST 4! 1월의 4번이야기 서울쥐와 시골지이다. 페이지 14쪽. 서울쥐와 시골쥐 이야기는 다들 알겠지만 그래도 그림이 재미있어서 한번 BEST 9에 올려 봤다. 쥐들의 이름은 찌순이와 뽀남이이다.

찌순이가 시골쥐 뽀남이가 도시쥐이다. 찌순이가 뽀남이를 초대했지만 뽀남이는 이런걸 어떻게 먹냐며 자기집에 맛있는 것이 있다고 함께 가지고 했지만 너무 위험해 결국 찌순이는 자기집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BEST 3  3월의 1번 춤추는 구두, 페이지 130, 이 이야기는 공주가 마법에 걸린 구두를 신고 매일 밤마다 비밀의 방으로 가 밤의 왕과 춤을 춘다. 이때 똑똑한 남자가 와서 공주의 마법의 비밀을 알아내고 공주와 결혼하게 된다

BEST 1의 후보! 기호 1번 4월의 1번 바보의 날 페이지 188쪽, 5월의 이야기 268쪽에 있는 14번 세명의 추장과 공주! 그리고 마지막!  5월의 페이지 286쪽에 있는 25번 이야기 일을 바꾼 아버지!

나는 BEST 1은 268쪽에 있는 14번 세면의 추장과 공주!  이 이야기는 세명의 추장이 있는데 한 공주가 누구와 결혼을 할까라고 생각하다 아주 좋은 생각이 났다.

거지로 변장해 밥을 달라고 한 것이였다. 첫째 추장은 기다려요 제가 먹고 남은것을 드리죠, 둘째 추장은 네게 줄 밥은 없다! 낙타 혹이나 빨아먹어라! 셋째 추장은 이런 배가 고픈가 보군요 제 음식을 나눠 드세요. 라고 말했다. 그러면 공주는 나중에 무엇을 할까나?

BEST2는 바보의 날! 바보의 날은 금화를 발견한 남자가 아내에게 들킬까봐 바보의 날처럼 이상하게 만들어 놨다. 숲에는 물고기 강에는 토끼를 놔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됬을까?

이 외에도 엄청 많은 이야기들이 있다! 한번 사서 봐 보시길 추천하겠다! 그럼 이만~ 뿅!

이전글 아주 특별한 이야기
다음글 진욱이 안 미워하기